728x90

기모간사소식 106(2015-09-30)


한국에 귀국해 첫 추석을 보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조촐한 시간을 보내면서 함께 할 수 있는 이들이 있음이 얼마나 귀한 것인지 다시금 생각해 보게 됩니다. 올해 추석이 달과의 거리가 가장 가까워지는 시기라 슈퍼 문을 볼 수 있는 시기라고 하더군요. 첨부한 사진은 캐나다에서 이번 추석에 월식이 함께 일어나서 찍은 사진이라고 합니다.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되셨길 바랍니다. 



(사진을 제공해주신 신동헌 선교사님께 감사드립니다.)


5주간의 합숙 일정

10월 5일부터 5주간의 합숙이 이어집니다. 현재 JOY 선교회에서는 신임 간사들과 자원하는 간사들을 대상으로 DMPD(Discipleship Ministry Partner Development) 훈련을 4주간(10/5-16, 10/26-11/6)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훈련은 죠이 학원사역부 간사들의 경우 대부분 개인 후원을 통해서 모금을 하는데 이들에게 사역동역자개발의 방법을 교육하는 것입니다. 저는 현재 학원사역부 디렉터 자격으로 이 프로그램에 훈련생으로 참석해서 이 후원 개발 훈련이 저희 공동체에 향후 어떤 방식으로 적용되는 것이 좋은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직접 체험해보고 또한 저 개인의 후원자를 개발하기 위해서 참석합니다. 이 훈련이 4주간 진행되는데 진행되는 동안 전화 상담과 만남을 통해서 직접 여러 후원자님들을 만나볼 예정입니다. 이 시간이 저 자신에게도 함께 하는 기도와 후원 동역자님들 모두에게 은혜로운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DMPD가 진행되는 3주차에는 전체 간사수양회(10/20-23)가 송탄제일교회 안성수양관에서 진행됩니다. 이번에 전체 진행을 맡아서 진행하게 되는데 참석하는 모든 부서의 간사님들과 풍성히 교제하며 주안의 기쁨을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귀국 후 일정 

귀국 후에 9월부터 저희 가정은 정상적인 일상으로 돌아갔습니다. 아내는 귀국하자마자 휴직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연수를 받고 9월초 복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양천구에 있는 양목초등학교로 배정이 되어서 5학년 담임을 맡게 되었습니다. 고학년을 맡아서 학생들 관리하는 일이 쉽지 않은데 초반에 학교 폭력과 관련된 사건들이 있어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잘 해결되어서 감사드립니다. 

첫째 한결이는 엄마가 다니는 학교에 1학년으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한글도 제대로 못하는 상태라 걱정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잘 적응하고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반면에 둘째인 한솔이는 엄마 학교 앞에 위치한 유치원에 다니기 시작했는데 아침마다 유치원에 가기 싫다고 울기를 한달째 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엄마와 항상 함께 있었는데 혼자 가는 것과 새로운 유치원의 분위기가 한솔이에게는 충격이 심한 것 같습니다.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계속해서 집을 알아보다가 아내의 학교 주변으로 집을 계약하고 이제 이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10월 24일 이사를 하기로 했는데 한국의 부동산 시장을 피부로 실감하고 있습니다. 전세는 없어서 매매까지 알아보다가 결국 반전세(보증금 + 월세)로 결정을 했습니다. 보증금이 부족해서 은행 대출을 알아보는 과정에서도 어려움이 많았지만 그래도 잘 해결되어서 감사드립니다. 가구나 가전제품을 새로 알아봐야 해서 거의 신혼살림을 준비하는 기분입니다. 좋은 물건들을 잘 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서서 말씀드린 간사수양회를 마치고 다음날(10/24) 이사를 하게 됩니다. 일부 짐과 책들을 옮기고 그날에 맞춰서 몇가지 가전제품과 가구를 들이려고 하는데 혼잡하지 않고 잘 정리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8월 31일에는 사역동문들과 함께 군산으로 리트릿을 다녀왔습니다. 간사들이 부족한 지부들중에서 여러 지체들이 간사를 지원하기전에 간사로서의 부르심을 확인하는 기회로, 또한 젊은 시절의 일부분을 캠퍼스에서 영혼 살리는 일에 드리기를 헌신하는 이들이 사역동문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이들의 존재자체가 캠퍼스에는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결이의 생일(9/30)입니다. 한솔이의 생일(9/17)도 가까이에 있어서 어제 축하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건강하게 잘 자라가기를 기도합니다.

 

 


내년 선교한국 대회를 준비하면서 선교한국 관련 모임(프로그램 위원회, 조직위원회, 총회, 선교한국 설명회, 선교한국 조직위원회 웍샵)이 많이 있습니다. 선교한국 사무국과 함께 좋은 관계 속에서 기대감을 가지고 잘 준비해나가기를 바랍니다. 


이번 간사수양회는 손창남 선교사님을 모시고 디모데 프로젝트 훈련중에 팀웍 관련된 내용을 간사들과 함께 배우고 실습하게 되는데 말 그대로 팀웍, 공동체성을 확인하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목요일 시간에는 정재영(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교수님을 모시고 한국 교회의 미래와 가나안 성도 현상에 대해서 배우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사역하는 교회와 사회의 현주소를 제대로 깨닫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기도제목

1. 아내와 두 아이가 한국에서의 새로운 삶에 잘 적응하도록

- 특별히 한솔이가 유치원에 등원하는 것을 즐거워하도록

제가 오늘(9/30) 임플란트 시술을 2개 하는데 부작용없이 잘 이루어지도록

2. 10월 24일 이사를 잘 하고 가정이 안정적으로 새로운 거처에 잘 적응하도록

3. DMPD 훈련을 잘 준비하고 잘 받도록, 가정에서의 빈부분이 잘 채워지도록

- 이 훈련을 통해서 많은 사역동역자들이 연결되도록

4. 10월 간사수양회 강의와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서

  • 함께하는 수준위(박선영, 조옥진, 장성애, 오승주)들과 잘 준비하도록, 10/1일 답사

5. 죠이 선교회 전체가 선교하는 공동체로 거듭나고 기대함으로 선교한국을 준비해나가도록

  • 선교한국 준비위원회 구성을 위해서 


참고로 사진이 첨부된 소식지를 보실 분들은 제 블로그를 peterjoy.tistory.com


2015년 9월 30일 JOY 사무실에서 

박기모 간사 드림



'박기모간사 소식지&기도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탄인사  (0) 2015.12.24
기모간사소식 107  (0) 2015.11.19
기모간사소식 105(2015-08-26)  (0) 2015.08.26
기모간사소식 104  (0) 2015.04.29
기모간사소식 103  (0) 2015.03.20

+ Recent posts